본문 바로가기

시사 & 사회

노르웨이 부의 기금, 머스크의 560억 달러 테슬라 급여 패키지에 반대 투표

728x90

 

노르웨이의 1조 7,000억 달러 규모의 국가 부의 기금은 토요일에 테슬라(NASDAQ:TSLA) CEO 엘론 머스크의 560억 달러 규모의 급여 패키지 비준에 반대표를 던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패키지는 다음 주에 주주 투표에 부쳐질 예정입니다. 델라웨어 판사가 올해 초에 무효화한 이후입니다.

LSEG 데이터에 따르면 이 기금은 테슬라의 8번째로 큰 주주입니다. 미국 기업 최고경영자에게 지급되는 가장 큰 금액인 머스크의 급여는 2018년에 승인되었지만, 올해 초에 한 판사가 이 금액이 주주들에게 불공평하다고 말하며 "상상할 수 없는 금액"이라고 부르며 무효화했습니다.

이 기금은 "2018년 부여일 이후 머스크 씨의 리더십 하에서 창출된 상당한 가치"에 감사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펀드의 운영자인 노르웨이 은행 투자 관리(NBIM)는 "우리는 여전히 수상의 총 규모, 성과 트리거에 따른 구조, 희석, 핵심 인물 위험 완화 부족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펀드는 2018년에 이 패키지에 반대표를 던졌습니다.

NBIM은 "우리는 이 주제와 다른 주제에 대해 테슬라와 건설적인 대화를 계속할 것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펀드 데이터에 따르면 77억 달러 상당의 0.98% 지분을 보유한 이 펀드는 과도한 CEO 급여에 대해 비판적이었습니다.

Musk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X에 게시한 게시물에 답하며, 이 펀드의 결정은 "멋지지 않다"며, 펀드가 실제로 구성원을 조사한다면 "압도적으로 찬성하는" 것을 발견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작년에 2,000만 달러가 넘는 미국 CEO 급여 패키지의 절반 이상에 반대표를 던졌으며, 주주를 위한 장기적 가치 창출과 일치하지 않는다고 경고했습니다.

반응형